• 보도자료
  • HOME > 게시판 > 보도자료
제목
한림수협 ‘만원의 창조’로 협동조합 가치 실현 앞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22
278
조회수

 
누적 기부액 7천만원 ‘최다’ … 소액 기부 중요성 알려

 

한림수협(조합장 김시준)이 ‘만원의 창조’ 누적 기부금액 7000만원으로 정기기부 참여 조합중 기부액 최고를 기록했다.

수협재단에 따르면 한림수협은 지난 2014년 8월 ‘만원의 창조’ 홍보 캠페인과 나눔증서 협약식을 기점으로 한림수협 임직원 및 어업인, 조합원 등 관련된 기부금액은 2월말 현재 7000만원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림수협의 기부 참여가 높이 평가받고 있는 이유는 단순히 고액의 일시기부가 바탕이 된 것이 아니라 1만원씩 소액기부를 통해 임직원과 어업인이 함께 이뤄낸 결과물이라는 점이다.

한림수협 관계자는 “당시 임직원 모두가 열악한 수산업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어업인들을 위해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한 결과 수협재단을 통한 기부참여가 그 출발점이 될 것이라는데 뜻을 모으고 자발적으로 직원 모두가 참여하게 됐다”고 ‘만원의 창조’ 동참 이유를 설명했다.

수협재단 관계자는 “한림수협의 사례는 단순한 기부 참여를 넘어 재단 사업에도 적극 동참하고 함께하려는 의지가 동반됐기에 재단의 지속적 사업수행에 있어 더욱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그 의의를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도 많은 조합들이 자발적인 기부참여와 함께 적극적인 사업 동참으로 어업인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으로

고객센터

후원현황

오시는 길

맨위로